자격증

자격증으로 만나는 미래 산업, ‘라이센스 페어’ 개최_산업뉴스[산업방송 채널i]

페이지 정보

작성자 산업방송 채널i 작성일21-11-25 00:00 조회1회 댓글0건

본문



[앵커멘트]
4차 산업 혁명과 기후 변화 등 급격한 변화의 물결 속에서 직업의 세계도 빠르게 변신하고 있습니다. 향후 5년간 전 세계 15개국에서 약 510만개의 일자리가 사라진다고 하는데요. 미래 직업을 알아보고 이에 대응할 수 있는 ‘라이센스 페어’가 열렸습니다. 다가오는 미래 사회, 직업 선택은 어떻게 해야 하고 관련 분야에 어떠한 자격증이 있는지 살펴볼 수 있는 현장에 양가희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4차 산업혁명의 핵심 키워드로 꼽히는 드론 산업.

20세기 초 군사용으로 개발됐지만 점차 분야를 확대해 물류 배송, 영상 촬영, 방제와 방역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쓰임새가 무궁무진해 산업 전반으로 더욱 확대될 추세이지만 드론 전문가는 여전히 부족한 실정으로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면 다양한 분야로 진출이 가능합니다.

[인터뷰 – 김호겸 / 서수원직업전문교육원 팀장]
산업 현장에서는 수요는 많은데 아직 자격증을 취득했거나 실제로 현장에서 일할 수 있는 기술 수준의 조종사 자격을 취득한 분이 많이 안 계시기 때문에.
10년, 20년 후에도 굉장히 유망한 자격증이기 때문에 / 관심을 갖고 자격증을 취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면을 바탕으로 3차원의 입체 물품을 만드는 3D 프린터.

의료, 제조, 건축, 자동차 등 여러 산업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아 미래 수요가 기대되는 유망 기술 분야 입니다.

관련 자격증 취득과 함께 3D 모델링 역량과 창의성을 융합하면 직업의 선택지를 더욱 넓힐 수 있습니다.

[인터뷰 – 김치화 / 한국직업능력교육원 원장]
시제품을 만들 때, 예전에는 기계나 금형으로 목업(실물 모형)을 만들었는데 요즘은 3D 프린터가 활성화 되면서 해당 분야를 대체하고 있습니다.
청소년들이나 성인이나 누구나 한번 쯤 도전해 볼 만하고.
탄소중립 등 환경적 가치가 날로 상승하는 시대.

급격한 기후변화로 공기 질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며 공기안전유지관리사, 대기환경산업기사 등 관련 자격증은 더욱 각광받고 있습니다.

[인터뷰 – 박 철 / 한국공기안전원 선임연구원]
코로나19 같은 경우에도 공기질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공기 속에 나쁜 바이러스라든지 오염물질이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그것이 사람에게 피해를 끼치는 거죠.
공기 관련 자격증은 미래에도 계속해서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요소로 존재할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전환, 급격한 기후 변화 등에 따라 변화하는 미래 일자리 정보를 공유하고 관련 자격증 정보를 알아 볼 수 있는 경기도 '라이센스 페어'가 열렸습니다.

현장에서는 가상현실, 인공지능, 데이터 등 첨단 미래 산업부터 탄소중립, 고령화, 가족구성원 변화 등과 관련된 구체적인 자격증 정보가 제공됐으며 자격증 취득 방법과 교육기관, 관련 직업의 전망 등 라이센스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가 제공됐습니다.

이밖에도 심리 적성검사인 프레디저 검사, 지문을 활용한 인적성 검사 등 다양한 1:1 맞춤형 컨설팅이 이뤄졌습니다.

[인터뷰 – 이유진 / 용인시 수지구]
현재 구직을 하고 있는 입장에서 미래에는 사회가 많이 바뀐다고 하는데 앞으로 어떤 직업을 가져야 할 지 궁금하기도 해서 도움을 얻고자 왔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자격증 종류도 많고 제 적성에 어떤 것이 맞는지 파악할 수 있어서 (유익했습니다.)

과학 기술의 발달로 향후 5년간, 전 세계 15개국에서 710만개의 일자리가 사라지고 200만의 개의 일자리가 새로 생겨나면서 결국 510만개의 일자리가 소멸하게 됩니다.

하루가 다르게 바뀌는 변화의 물결 속에서 보다 신속하게 미래 직업을 대비하는 민첩함이 요구되는 때입니다.

채널i 산업뉴스 양가희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8,05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koreajokgu.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