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i30디젤시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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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라라 조회 10회 작성일 2020-09-22 16:20:29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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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신형 i30 1.6 디젤 시승기(Hyundai All new i30 1.6 CRDi Test drive) - 2017.07.25

현대 신형 i30 1.6 디젤은 i30의 상품성에 디젤의 경제성을 더한 모델입니다. 1.4T까지는 아니더라도 비슷한 상품성을 기대했는데, 주행성 및 질감에 있어서는 기대치를 밑돕니다. 공회전 소음이나 진동 억제는 괜찮은 수준이고, 시승차만의 문제인지 정차 시에는 뒷유리가 살짝 떨리기도 합니다. 동력 성능과 정속 주행 연비는 같은 파워트레인의 아반떼AD 1.6 디젤과 거의 같습니다. 회전 시 언더스티어도 좀 더 나타나는 편이고, 속도나 상황에 따라서 1.4T와 비슷하게 안쪽으로 감기는 움직임도 있습니다. 운행 거리가 많지 않다면 i30은 디젤보다 1.4T가 보다 좋은 선택이 되리라고 생각됩니다.
현대 신형 i30 1.6 디젤 프리미엄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4,340×1,795×1,455mm, 2,650mm
트레드 1,553/1,567mm
엔진 1,582cc 디젤 터보
최고 출력 136마력/4,000 rpm
최대 토크 30.6kg.m/1,750~2,500 rpm
변속기 7단 DCT
0→100km/h 가속 10.6초(유럽 홈페이지 기준)
최고 속도 200km/h(유럽 홈페이지 기준)
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멀티링크
연료탱크 50리터
공차중량 1,385kg
트렁크 395/1,301리터(2열 폴딩 시)
타이어 넥센 엔프리즈 AH8 225/45R17
복합 공인 연비 리터당 17.3km(도심 16.1km, 고속도로 18.8km)
CO2 배출량 107g/km
가격 2,490만원+
현대 스마트 센스 II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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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 ji-hyoun K. : 한달간 32대 팔린 차.ㅋㅋ.
ggui ggui[꾸이꾸이] : 디젤엔진 무게가 더 무거워서 언더스티어가 더 심하게 느껴지는부분도 있을것같네요
이Y : 필승!
기자님, i30 1.4t vs 3세대 프리우스.

당신의 선택은?!!!!!
내이름은배꼽네개 : 유일한 단점 : 건식 7DCT
유일한 장점 : 국산차 답지 않는 주행성
영미 : 완전 예쁘네요.. 색깔도 흰색보단 이런색이 예쁜듯.. 하 넘 사고싶네요

현대차 신형 3세대 i30 1.6 디젤 시승기(Hyundai i30pd 1.6D)

이 비디오 정보:
*시승차량: 3세대 현대자동차 i30 1.6 디젤_ Premium 등급
*엔진: UⅡ 1.6 eVGT
*정부 신고 연비 - 복합17.3[km/ℓ]
*연료: 50[ℓ]
*공차중량: 1,385[kg]
*변속기: 7단 DCT

http://blog.naver.com/jbs6313

[레알시승기]현대 i30 디젤, "생애 첫 차로 추천할 만한 야무진 차!"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차는 무슨 차일까?

이 물음을 한 카 레이서에게 물어봤고 그가 추천한 차량은 바로 i30 디젤 차량이었다.

그 대답을 확인해 보기 위해 i30를 직접 몰아봤다.

i30의 첫 느낌은 한마디로 '야무지다'였다. 작지만 강하고 개성이 있다는 것이었다.

그리고 다양한 컬러를 입힐 수 있다는 특색이 맘에 들었다.

아웃사이드 미러, 그릴, 리어 스포일러 등 주요 부위에 대해 바디칼라와 다른 8가지 칼라를 선택할 수 있는 튜익스 '크레용(Crayon)'을 운영해 9가지 바디칼라와의 조합을 통해 72가지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핸들링은 부드러우면서 고속에서도 딱 잡아주면서 안정감을 더했다.

코너링도 4-50킬로미터로 돌 때도 쏠림 없이 부드럽게 돌아줬다. 작은 차라는 느낌이 들지 않았다.

가속력도 좋았다. 악셀을 밟으면 밟는데로 치고 나갔는데 생각보다 당차다는 생각이 들었다. 고속주행에서도 풍절음이나 엔진음 등을 잘 잡아서 크게 시끄럽지 않았다.

브레이킹 역시 내가 원하는 곳에서 딱! 멈춰줬다. 그만큼 제동력이 수준급이었다.

디젤 차량의 구입 이유는 역시 연비인데 공식연비는 20킬로미터로 상당한 경쟁력이 있었다. 128마력인데도 훨씬 더 힘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도 시내주행과 고속주행을 해 봤는데도 평균 연비가 17킬로미터 정도 나왔다. 그만큼 연비는 경쟁력이 있다는 말이다.

첫 차에 대한 고민이 늘 많은데 2-30대 마이카로 충분히 추천할 만하다는 생각이다. 트렁크와 뒷자리가 조금 작은 단점이 있긴 하지만....

i30 2013년형의 가격은 가솔린 모델의 경우 ▲유니크 1,820만원 ▲PYL 1,895만원, 디젤 모델의 경우 ▲유니크 2,020만원 ▲PYL 2,095만원이다(자동변속기 기준).
이유주 : 우와~우리 차다 검색해보면
안나올줄 알았는데..나오네요.좋아요 누를께요~^^
해보자 : 가솔린과 디젤 고민중입니다..디젤이 연비가 좋긴하나 소음과 진동에 시달리게 되고 가솔린은 연비가 짧고..
우돌 : 이게 옛날 자동차 리뷰구나
백마야달려라 : 한국 환경에 맞는 차는 소형차나 경차가 딱인데 의식이 삐뚤어져서 작은 차를 몰고다니면 자격지심이 생기나봐. 이거 정신적으로 병이 생긴 거야. 도로에 무수히 주차돼 있는 쓰레기 차들 법적으로 쎄게 대응을 해야 소형차로 갈아타지 그렇지 않고 냅둬버리니 참나 기가막힐 일이지.
팔라시오알렉시스 : 현기를 흉기흉기 하면서 조롱해도 유럽을 겨냥하는 라인(아이삼공 아이사공 라비타 등등)은 탈 현기라는걸 부정할 수 없음

... 

#신형i30디젤시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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